[부천=내외뉴스통신] 김해성 기자=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관장 장기욱)은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운영하는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의 2020년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부천시에 거주하며 만 60세이상(1960년 이전 출생자)의 노인이며, 생애급여 및 의료급여수급자,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부정수급자는 제외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4월 13일(월)부터 4월 22일(수)까지 약 10일간이며 총 25명을 모집한다.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은 재능을 보유한 노인에게 재능나눔활동 기회를 부여하여 사회참여를 통한 노후 성취감 제고, 건강 및 대인관계 개선 유도를 위한 사업이다. 활동내용은 고독사 위험군 어르신 상담, 복지시설 내 복지서비스를 안내하는 ‘은빛수호천사’, 동년배 학습지도(국어, 핸드폰, 컴퓨터 등) 하는 ‘노노강사’, 시설안전과리 및 예방활동인 ‘노인안전예방’, 어르신 이미용 서비스 제공하는 ‘실버깔끔’, 요양보호 보조활동하는 ‘실버엔젤’으로 총 5가지의 사업단으로 구성 및 운영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부천시원미노인복지관(032-667-0261)으로 문의하면 된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53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