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민들의 현명한 전략적 투표가 있을 것 기대
특정 정당이 아닌 일잘하는 후보 지지호소

[구미=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이낙연 전 국무 총리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경북지역을 위한 막바지 지원 유세에 나섰다.

이낙연 전 총리는 13일 오전 11시10분 구미 인동파출소 옆에서 구미갑 김철호 후보와 구미을 김현권, 칠곡·고령·성주의 장세호 후보가 참여한 가운데 지지유세를 벌였다.

이낙연 전 총리는 “구미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민들이 현명한 선택이 필요한 시점이다.” “코로나 사태에 정부 여당의 발빠른 대처로 슬기롭기 헤쳐 나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잘 협조해 주신 국민여러분들이 있기 때문이다.” “야당이 정권을 잡았다면 지금 보다 잘 대처하진는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김현권 후보는 농업에만 특화된 후보가 아니다 제가 총리시절에 조류 독감에 대한 대처 방안을 김현권의원이 도움을 줘서 잘 이겨 냈다.” “ 무조건 특정 정당만을 지지 할 것이 아니라 일 시켜보고 못하면 바꾸면 된다. 그러니 이번에는 1번을 지지해달라”고 했다.

이 전 총리는 지원 유세 후 인동시장 내 순대 국밥 집으로 이동해 순대국으로 감단한 점심을 마쳤다.

이낙연 전 총리의 경북방문 일정은 이미 예정된 유세일정을 취소하면서 까지 긴급하게 추진되는 것으로 집권여당 핵심인사가 경북지역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의 경북지역발전 공약에 상당한 힘이 실릴 것으로 보여 막판 선거 판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낙연 전 총리는 지난달 26일 총선과 재보궐선거에 출마하는 경북지역 후보들과 함께 경북독립기념관을 방문해 1000인 추모비를 참배하고 안동시 보건소를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대국민담화로 일정이 취소된바 있다.

일정은 오전9시30분 포항시청에서 포항북구 오중기 후보, 포항남울릉 허대만 후보를 지원 유세하고 오전 11시10분 구미 인동파출소 옆에서 구미갑 김철호 후보와 구이번 구미을 김현권 후보의 유세를 도왔다.

 

이후 오후 1시 구미인동 중앙신시장으로 이동해 안동·예천 이삼걸 후보를 지원 유세하고 충북 제천과 서울 광진갑으로 이동하는 숨 가쁜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53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