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일환

[당진=내외뉴스통신] 김화중 기자 = 당진시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스타그램 이벤트 ‘집콕챌린지’를 추진한다.

해당 챌린지는 당진시청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19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SNS, 당진시 블로그, 보건소 홈페이지, 당진시청과 당진시보건소 건강증진과 카카오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당진시는 “집콕챌린지는 집에서만 머무르면서 느낀 지루함을 없애는 자신만의 방식을 SNS에 공유함으로써 더 많은 시민들이 좀 더 유익하고 수월하게‘사회적거리두기’에 동참하도록 계획된 이벤트이다”라며 “온라인 공연과 청소년 문화생활 위한 도구 대여, 안심도서대출 등 집에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획기적인 콘텐츠들이 운영되고 있지만, 야외활동하기 좋은 봄철을 맞아 추가적으로 연장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힘들어하는 시민들을 위해 당진시보건소는‘집콕챌린지’를 고안하게 됐다”고 밝혔다.

당진시보건소 관계자는 “보건복지부 발표에 따르면 확진자 수와 비율이 3월 6일 37건 19.8%에서 3월 31일 3건 6.1%로 감소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감염 확산 차단 효과가 입증됐다”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것은 코로나19에 대응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시민 모두가 책임감과 연대의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동참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좀 더 즐겁게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할 수 있는 집콕챌린지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dtn@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61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