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제21대 총선에서 대구 수성을에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된 홍준표 당선인이 "세월호는 해난사고에 불과하다"고 언급했다.

홍 당선인은 지난 16일 오후 8시 대구 수성구 두산오거리 인근에서 가진 당선사례 행사에 참여해 "93년도 YS때 196명 수몰당한 서해페리호사건도 해난사고로 그것을 정치적으로 이용 안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구 시민, 수성구민이 코로나19에 얼마나 지쳐있냐"며 "오늘은 자축공연하며 노래도 한 대여섯 곡 부르고, 노래방 기계도 가져와 대학생들 춤도 추려 했는데 보좌관이 오늘 세월호 6주기라 좌파언론에 도배하게 된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세월호 특징은 학생들이 배 타고 수학여행 가다 침몰한 사고"라며 "국민들을 분노케 한 건 해양경찰이 당연히 구조 안 하고 배 몰고 빙빙 돌다 가버렸고, 선장은 도망 나와 어찌 저러냐고, 억울하게 수몰당했다고 분노했다"고 했다.

또한 "관련 경찰과 공무원 처벌하고, 억울한 학생들 위령비 세우고, 학교 지원하고 끝났어야 한다"며 "근데 그걸로 수사하고 재판하고, 또 특검하고, 특조하고 그건 좀 과도하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홍 당선인은 “난 이 이야기를 3년 전 대선 때 했다. 정치 이용 말라, 선박안전사고 재발 방지 조치만 하고 넘어가는 것이 옳다고 했다”며 “근데 아직도 정치에 이용하려는 극히 일부 정치인들은 참 나쁜 사람”이라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63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