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충북 진천군이 봄을 맞아 5억 7,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명품 가로수길 조성에 나선다.

21일 군에 따르면 현재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고 있지만 사태 종식 시 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한층 더 아름다워진 생거진천의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가로수길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진천읍과 충북 혁신도시를 잇는 지방도 513(석탄사거리~영주원사거리)에 진천에서는 보기 힘든 수종인 겹벚나무 90주와 복자기나무 330주를 식재해 특색있는 명품 가로숲길을 조성한다.

이번 가로숲길 조성이 완료되면 봄에는 겹벚나무의 화려한 모습을, 가을에는 복자기나무의 아름다운 붉은 물결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군은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덕산읍 한천천(옥동교~한천교) 구간에 이팝나무 747주를 식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군은 2021년 3월 정식 개장을 준비 중인 ‘치유의 숲’ 진입로에 왕벚나무 74주를 식재해 지역 주민 및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할 계획이며 백곡천 주변 왕벚나무도 보식해 쾌적한 산책로를 조성할 예정이다.

김종덕 산림녹지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은 물론 진천을 찾는 방문객들의 생거진천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말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69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