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강릉항 인근 해상에서 표류중인 윈드서핑 레저활동자 구조

[동해=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동해해양경찰서(서장 권오성)는 21일 오후 강릉시 강릉항 인근 해상에서 윈드서핑 레저활동 중 표류하게 된 60대 남성을 안전하게 구조했다.

동해해경에 따르면 오늘 오후 1시 58분경 강릉시 강릉항 인근 해상에 표류자가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강릉파출소 연안구조정을 현장에 급파했다.

이날 동해상에는 풍랑특보로 인해 파도가 높게 일고 있는 가운데 현장에 도착한 연안구조정에서 확인결과 윈드서핑 레저활동자가 보드 위에 앉은 채 표류중인 것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구조한 후, 윈드서핑과 표류자를 연안구조정에 편승해 강릉항으로 이동했고 구조된 표류자는 전신 슈트를 착용하고 있어 건강상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높은 파도와 강한 바람이 부는 등 기상이 좋지 않을 때 윈드서핑과 서핑객이 레저활동을 즐기는 경향이 있어 안전에 각별한 주의기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기상특보 발효 중 수상레저활동은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으나 윈드서핑과 서핑 등 레저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관할 해경에 신고 후 즐길 수 있다. 만약 신고하지 않고 수상레저활동을 하게 되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72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