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늦어도 5월 초까지 지급을 약속했던 긴급재난지원금을 두고 당정과 여야의 대립이 계속되고 있다.

22일 현재 여야가 긴급재난지원금의 전국민 지급을 두고 서로 한발짝도 물러서지 않는 가운데, 민주당은 통합당이 총선 이후 입장을 바꿨다며 책임을 추궁했다.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는 황교안 전 대표가 내걸었던 '전국민 1인당 50만원 지급'에서 '소득 하위 70% 지급'으로 이리저리 말을 바꾸는 통합당을 비판하며 "분명한 입장을 밝히라"는 최후 통첩을 보냈다.

또한 "이래도 반대 저래도 반대라면 도대체 어떻게 하라는 것인지 통합당에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며 "100% 지급 공약이 유효하다면 곧바로 국회 논의절차에 착수하는 한편 정부와도 논의 절차에 나서겠다. 반대로 70%로 당론이 바뀌었다면 민주당도 거기에 맞는 대응을 검토해 민주당의 입장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정부는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 시 재정 건전성을 우려하며 '소득 하위 70% 지급' 방침을 고수하고 있다.

통합당도 명확한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지만 일부 의원들이 소득 하위 70%를 대상으로 한 정부의 추경안 편성에 찬성하고 있는 상황이다.

통합당은 민주당을 향해 당정간 이견 해소를 먼저 해오라고 책임을 떠넘기는 상황이며, 민주당 지도부는 이에 대해 연일 비판 목소리를 내며 통합당에 책임을 추궁하고 있다.

한편 정부와 엇박자를 내고 있는 민주당을 향한 여권 강성 지지자들의 압박도 거세지고 있다. 일부 지지자들은 당정청에서 합의한 70% 지급안을 놓고 민주당이 총선 공약으로 문재인 대통령에게 발목을 잡고 있다며 항의하고 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74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