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모델 겸 배우 강승현이 과거 학교 폭력 가해자였다는 주장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제기되자 소속사가 "학교 폭력 관련 억측은 허위 사실"이라며 의혹을 부인했다.

지난 2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모델 겸 배우이자 '독전' '검법남녀' ' 나 홀로 그대' 등에 출연한 배우A가 집단 폭행 주도자라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의 게시자는 A씨가 중학교 시절 8~8명의 친구와 함께 자신을 집단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또 자신의 의견을 뒷받침할 학교 졸업앨범, 폭행을 당한 정확한 장소 등을 공개했다.

이 네티즌은 "제발 잊고 살고 싶은데 가해자들은 피해자가 잊게끔 배려하지도 않았다"며 그간 강승현의 활동을 보며 괴로운 시간을 보냈다고 털어놨다.

특히 "제 삶은 그날 찌그러진 캔처럼 찌그러져 아무리 펴보려고 해도 구김은 펴지지 않는다"며 "그 구김을 안고 사는 것은 내 몫이겠지만, 더 이상 저같은 피해자가 생기지 않길 바라고 저같은 악몽을 끌어안고 사는 피해자들의 상처가 조금이나마 보듬어졌으면 좋겠다"고 토로했다.

그는 “2008년 친구 집에서 TV로 슈퍼모델 대회를 봤는데 그 주동자가 참가자로 나오더라”며 “심사위원이 인성을 가장 크게 보고 뽑았다는 말을 듣고 한동안 억울함에 잠을 이룰 수 없었다”고 말했다. 또 “저에게는 또 다른 지옥의 시작인데 그에게는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는 순간”이라고 덧붙였다.

이 네티즌이 공개한 정보를 바탕으로 A가 강승현으로 지목되자, 강승현의 소속사 비스터스엔터테인먼트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커뮤니티 게시판에 떠도는 강승현의 학교 폭력 관련 억측은 허위 사실임을 명확히 밝힌다"며 "확인 결과, 익명커뮤니티에서 떠도는 내용과 배우 강승현은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온라인상에서 실명으로 올리지 않은 학교폭력 관련 글과 더불어 악의성 짙은 비방과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하여 소속사에서는 법적으로 대응 할 예정"이라며 "다시 한 번 강승현과 관련된 유포자의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향후 정확히 확인되지 아니한 상황에서의 보도를 자제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이 네티즌은 이 글에 "이렇게 나오실 줄 알았습니다. 증인 중 한명 증거 추가했고 나머지는 법대로 차차 진행하겠습니다"라며 강승현에게도 법적으로 대응할 뜻을 밝혔다.

1987년생으로 올해 나이 서른 네살인 강승현은 세계 50개국을 대표하는 모델들이 참가한 2008년 포드 세계 수퍼모델 대회에서 대회 28년 역사상 아시아계 최초로 1위를 차지했다.

뉴욕 패션위크의 마크제이컵스, 필립림, DKNY에서 라코스테, 베네통, 빅토리아시크릿 등 글로벌 광고에 등장했으며, 최근엔 화장품 로레알 파리의 모델로 발탁됐다.

2009년 말 소호에 빈티지 의류를 재 디자인해 판매하는 '리본 프로세스(Reborn Process)'를 열었고, 직접 가게의 의상들의 모델을 하며 디자이너 겸 사업가로도 활동중이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76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