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지난 21일 현재 이사로 재직 중인 소셜벤처 엘레멘트를 통해 대구 지역 노령 인구의 코로나19 예방 차원으로 1억 원 상당의 천연비누를 기부했다. 기부처는 대구노인복지협회이며, 수량은 약 8천 개에 달한다.

 알베르토 몬디는 “본래 취지도 좋은 일을 해보고자 시작한 사업이었고,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서로의 도움을 나눠야 하는 시기라는 생각에 당연히 할 일을 한 것”이라며, “기부를 제안했을 때 함께 일하는 다른 동료들도 모두 흔쾌히 동의해줘서 너무 고마웠다”라고 밝혔다.

제품을 전달받은 대구노인복지협회 김정헌 회장은 “특히 고령의 어르신들은 면역이 약하므로 보다 더 세심한 관심과 응원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나눔이야말로 우리가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알베르토 몬디가 소속된 엘레멘트에서 기부한 천연비누는 발달장애인 고용 천연비누 소셜벤처인 동구밭에서 제품 전량을 생산함으로써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 또한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비누 생산에 필수적인 에센스를 지역 소농가 및 해외 농가와의 공정무역을 통해 확보하는 등 국내외 소농가의 자립에도 꾸준히 기여하고 있어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한편, 지난 2014년 JTBC ‘비정상회담’에 출연해 본격적으로 대중에 얼굴을 알린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는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등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계속해서 활발히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vampiro12x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78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