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행 비자·마스터 직불카드 필요



[서울=내외뉴스통신] 손정은 기자 = 세계 최대 소셜 미디어인 페이스북이 송금 기능을 도입할 전망이다.

페이스북은 보도자료를 통해 메신저에서 송금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17일(현지시각) 밝혔다.

무료로 제공되는 송금 기능은 몇 달 후 미국부터 적용될 예정이며 미국 은행이 발행한 비자나 마스터 직불카드가 있어야만 한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송금 기능을 이용하려면 △친구와 메시지 대화를 시작한 후 △'$' 아이콘을 두드린 후 원하는 송금 금액을 입력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송금' 버튼을 누른 후 본인 직불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또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부친 돈을 받으려면 △메시지 대화 창을 연 후 △메시지에 나온 '카드 추가' 버튼을 두드리고 본인 직불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일단 직불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그 후로는 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으며 직불카드 번호를 입력한 후에는 비밀번호를 만들 수 있다.

계좌 이체는 즉각 이뤄지나 다른 이체 거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체가 이뤄진 돈이 인출 가능 상태가 되려면 은행에 따라 1∼3일이 걸릴 수 있다.

특히, 아이폰 등 iOS 기기에서는 지문 인식 방식의 터치 아이디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iOS, 데스크톱에서 사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이 결제 시스템은 페이스북 네트워크의 다른 부분과 분리되어 운영되며 추가로 감시와 통제를 받는다"며 "사기 방지 전문가들로 이뤄진 팀이 수상한 구매 활동을 모니터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sonjunge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7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