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 22일부터 통제됐던 군 장병의 휴가가 76일만에 허용된다.

4일 국방부는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방침에 맞춰 장병 휴가를 오는 8일부터 정상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외박과 면회는 군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여부, 사회 감염 추이 등을 고려해 추후 단계적으로 시행할 방침이며, 그동안 제한됐던 간부들의 외출도 정상적으로 시행된다.

국방부는 이같은 결정에 대해 "군은 단체 생활을 하는 복무 특성을 고려해 정부 기준보다 높은 수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선제적으로 시행했다"며 "성과에도 불구하고 장기간의 고강도 통제로 장병 스트레스가 높아지면서 부대관리에 어려움이 가중돼 외출을 우선 시행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휴가 통제 해제에 따라 군내 확진자 발생과 확산 방지를 위한 다양한 대책도 마련됐다.

국방부는 장병들에게 휴가 전 유의 사항 및 행동 요령을 철저히 교육하고 휴가 중에도 다중밀집시설 이용 자제,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 준수, 복귀 3일 전부터 발열 등 특이 사항 발생시 소속부대 보고하도록 했다.

또한 복귀 시 발열 등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유증상자의 경우 유전자증폭(PCR)검사와 예방적 격리 및 관찰 조치를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97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