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 가 애플뮤직 주간 플레이리스트 목록에 선정됐다.

MTV는 "멀어도 마음만은 함께 댄스파티를 해보실래요? 여러분들이 즐길 재생 목록을 만들어봤습니다."고 코로나 사태로 집에 머무는 동안 힐링이 될 곡으로 로살리아, 아리아나 그란데, 방탄소년단을 비롯한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히트곡을 추천했고 그중 방탄소년단의 추천곡으로는 지민의 솔로곡 'Filter'를 소개했다.

미국 MTV에서 전 세계 가장 큰 유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중 하나인 애플뮤직의 "MUSIC YOU BLANK TO"는 MTV팬들이 매주 선정하는, 분위기에 따른 애플뮤직 플레이리스트로 이번 주 재생목록 주간 테마는 '행복'이다.

MTV는 지난 21일 방탄소년단 지민을 트위터를 지배하는 실트황제라고 극찬한 바 있으며, 방탄소년단 '맵 오브 소울:7' 앨범 발매 당시 솔로곡 필터로 각종 뮤직 플랫폼을 강타했다. 스트리밍 플랫폼인 애플뮤직에서도 미국, 영국, 호주, 일본 및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한편 이번 주 애플뮤직 "MUSIC YOU BLANK TO" 재생목록에 들어간 아티스트로는 로살리아, 두아 리파, 니키 미나즈, 브리트니 스파이스, 셀레나 고메즈, 타이가, 원 디렉션, 조나스 브라더스, 시에라, 해리스타일스, 베키 지 등으로 전 세계 스타들 속에  방탄소년단 지민이 어깨를 나란히 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앨범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는 발매 65일 만에 4000 만회라는 한국 남성 아티스트 중 최단기간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00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