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 추세가 완화되고 생활 방역(생활 속 거리두기)으로 전환됨에 따라 잠정 휴관을 종료하고 오는 6일부터 부분(상설전시관)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과학관은 관람객의 관람 편의를 보장하되,  관내 「사이 두기 캠페인」을 통해 감염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 및 생활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마음 편히 관람할 수 있는 안심 전시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재개관 시설은 상설운영 전시관인 상설전시 1‧2관 및 미래형 자동차 체험관이며, i-Play 관, 4D 영상관, 천체투영관 등은 개관하지 않는다.

또한 과학관은 감염자 발생에 대비해 이용객 발열 검사를 하고, 개인위생 확인 및 문진표 작성 후 관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관은 인터넷 사전예약제 및 현장 접수를 통한 회차별 관람이 가능하며,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과학관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한 부분개관인 점을 고려해 주차료를 제외한 전시관 입장료는 5월 말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코로나 19 사태가 안정화되면 개관시설을 늘리는 등 단계적 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00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