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김초롱 아나운서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며 5월 8일 아침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했다.

1985년생으로 올해 나이 서른 여섯살인 김초롱 아나운서는 이화여자대학교 환경디자인과에 재학 중이던 2007년 월드 미스유니버시티에 출전한 경험이 있다.

졸업 후 삼척 MBC와 목포 MBC에서 아나운서를 거쳐 2011년 아나운서 공개 채용을 소재로 다룬 MBC 우리들의 일밤 - 신입사원에 출연해 김대호, 오승훈과 함께 최종 합격자로 선발돼 입사했다.
 
신입사원 출연 당시 김초롱 아나운서 바로 후순위로 탈락했던 강지영 지원자는 2011년 말 JTBC 개국과 함께 특채 아나운서로 선발됐다.

하지만 이후 강지영 아나운서는 5시 정치부 회의 등의 프로그램을 맡으며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올라간 반면, 김초롱 아나운서는 입사한 뒤 계속 된 파업으로 맡은 프로그램들도 수명이 불안정해 인지도가 낮았다.

취미는 미술, 사진인 김 아나운서는 '한여름 밤의 맥주와 땅콩 같은 아나운서'가 되고 싶다고 한다. 닮고 싶은 아나운서로는 故 정은임 아나운서, 진행하고 싶은 프로그램은 '생방송 오늘아침'이라고 밝혔다.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이재은, 박연경 아나운서와 함께 선수들의 빛나는 투혼을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스포츠뉴스', '뉴스24' , '생방송 오늘 저녁', '경제매거진M' 등의 진행을 맡았다. 또 지난해 3월 배성재, 이지연 아나운서와 함께 U-20 월드컵 조추첨 행사 진행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2015년 10월 18일 서울대 법대 출신 1985년생 판사와 결혼하여 2016년 3월 첫 아들을 낳은후 2018년 11월 15일 득녀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07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