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22일 공약이행 시민참여 총 25명 모집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교육감 공약이행 현황을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공정하게 평가받기 위한 공약시민지원단을 공개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공약시민지원단은 교육감 공약사업 이행도 평가와 공약변경 시 변경사항의 적정여부 등을 검토하고 심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지원단은 모두 25명으로,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다.

신청자격은 공약 이행도 평가 등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 대전시민’ ‘대전지역 학교 중 전국 단위로 모집하는 특성화고와 특수목적고의 학부모’ ‘대전시에 국내거소 신고한 재외국민, 재외동포, 외국인 중 대전지역 학교의 학부모’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이며, 모집인원 초과 시 지역별 인구 비례에 따른 추첨을 통해 지원단을 구성할 예정이다.

신청은 이메일, 팩스(042-616-8149),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 허진옥 기획국장은 “공약을 비롯한 대전교육 정책은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때 효과가 극대화 된다” “대전교육에 관심 있는 많은 분께서 참여해 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088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