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되면서 여성들의 화장법과 미용, 성형 등에 변화가 생기고 있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얼굴의 절반 이상이 가려지고 눈이 강조되면서 라이너트임 등의 눈성형과 눈화장법, 마스크화장법 등 눈에 관련된 미용, 성형 콘텐츠들도 심심치 않게 확인할 수 있다.

마스크를 쓴 모습이 주를 이루다 보니 자연스레 눈성형이나 눈화장이 강조되는 것이다. 눈화장의 경우 눈과 관련한 화장품이 다양해지고 화장법 또한 다양해졌음에도 아이라이너 사용이 미숙하거나 매번 화장해야 하는 번거로움, 자신이 원하는 눈매가 나오지 않는 등 화장에 한계를 느끼는 이들은 눈성형을 선택하기도 한다.

크고 동그란 눈을 원하는 경우 트임성형을 진행하는데, 뒤트임만 할 경우 올라간 눈꼬리가 내려가지 않아 센 이미지가 남을 수 있고 밑트임만 진행할 경우에는 눈 크기 변화가 적어 원하는 눈모양이 나오지 않아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뒤트임과 밑트임을 함께 진행하는 라이너트임은 실제 개인이 자주 하는 화장법과 눈의 기능을 고려해 의사의 진단 하에 개인의 눈 상태에 적합하게 맞춰 수술을 진행한다. 뒤, 밑트임을 함께 진행해 눈매 확장과 눈꼬리를 내려주는 등의 눈매 변화를 목표로 한다.

수술시간이 짧고 최소절개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절개나 흉터가 부담되거나 급하게 변화를 원하는 경우 선택이 가능하다. 하지만 시각과 관련된 눈의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한 수술은 하지 않아야 한다.

또 개인이 원하는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한 후에 진행해야 하며, 어색한 눈매가 연출되지 않도록 이목구비의 비율과 얼굴형 등을 고려해 개인맞춤형 눈모양을 디자인해야 한다.

화장은 지울 수 있으나 성형은 지울 수 없다. 작은 오차에도 수술의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 상담과 사후관리 등이 잘 이루어지는지 의료기관의 시스템과 의료진의 경험 등을 확인해봐야 한다. 수술 전후로는 주의사항을 숙지해 지키고 통증이나 붓기 등의 문제가 생겼을 때는 즉시 의료기관에 연락해 조치를 받아야 한다.

도움말: 압구정 아몬드성형외과 김상헌 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09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