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

매주 일요일 방송되는 '전국노래자랑' MC '송해'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5월 10일 방송된 KBS 1TV 전국노래자랑는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녹화를 할수 없어 특별 편성으로 과거의 명장면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송해와 그의 옆에서 전국노래자랑을 진행해보는 것이 소원이라 말하던 임수민 아나운서가 MC를 맡아 최상의 호흡을 자랑한다.

1967년생으로 올해 나이 쉰 네살인 임수민 아나운서는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출신으로 1991년 KBS 18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대국민 참여형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이자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인 KBS1 예능 '전국노래자랑' 진행자 송해는 1927년생으로 올해 아흔 네살로 일제강점기와 6·25전쟁, 산업화와 민주화 시대를 모두 경험한 역사의 산증인이다.

한때 1925년생으로 잘못 알려진 적도 있었지만, 본인이 방송에서 나이를 묻는 질문 잘못 답변한 것이라고 해명하고 1927년생임을 밝혔다.

매주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일요일이면 어김없이 '송해'와 '송해 나이'가 등장해 포털사이트를 뜨겁게 달군다.

1927년생으로 올해 아흔 네살인 송해는 일제강점기와 6·25전쟁, 산업화와 민주화 시대를 모두 경험한 역사의 산증인이다.

망백(望百)을 넘은 송해는 연예계와 연예인들을 비하하는 말로 널리 쓰이고 있는 '딴따라'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다.

항상 자신을 말할 때 '딴따라'라고 지칭한 송해는 간간히 프로그램에서 동명의 노래 '딴따라'를 열창한다.

송해는 자신의 건강 비결에 대해  "목욕이 정말 건강에 좋다. 땀구멍이 있지 않나. 나이가 들면서 몸이 무거워지는 이유는 땀구멍에 노폐물이 쌓여서 그런 것이다. 그럴 땐 땀을 흘려서 노폐물을 배출시켜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매일 4시에 목욕탕을 가는 이유는 그 즈음에 목욕탕이 물을 교체한다. 깨끗한 물에서 목욕하는 기분은 정말 좋다. 무조건 열탕부터 들어간다”고 덧붙였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11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