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풍파랑'과 '필사즉생 필생즉사' 신입사원교육 과정도 개설

[내외뉴스통신] 이희선 기자 = 기업 생존전략 캠프 '부위정경(扶危精傾) 위기를 기회로' 교육 과정이 개설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취임 3주년을 맞아 특별연설을 통해 “지금의 위기를 새로운 기회와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겠다(부위정경(扶危精傾))”을 말하고 “우리의 목표는 ‘세계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이라고 밝혔다.

이를위해 문 대통령은 ▲선도형 경제를 통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개척 ▲고용보험 적용의 획기적 확대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시행을 통한 고용안전망 확충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한국판 뉴딜’ 추진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우선하는 연대·협력의 국제질서 선도 등 4대 과제를 제시했다.

이에 해병대캠프 극기훈련 전문단체 교육그룹 더필드는  기업 생존전략 캠프 '부위정경(扶危精傾) 위기를 기회로' 교육 과정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더필드는 대한민국의 위기시에 '승풍파랑'과 '필사즉생 필생즉사 ' 신입사원교육 과정을 개설.운영해 기업 HRD담당자들의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승풍파랑(乘風破浪)’.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나간다는 뜻이다. 벼랑 끝에 내몰린 처지를 고뇌하면서 강한 극복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 어록 ‘필사즉생 필생즉사(必死卽生 必生卽死)’ - 죽기를 각오하고 맞서면 오히려 살길이 열린다는 역설이다.

이번 직원연수 과정은 기업교육 대상의 캠프로 주요 프로그램은 조직 활성화 극기훈련 차원의 공동체 훈련, 팀빌딩, 갯벌훈련과 고무보트 수상훈련, 산악종주, 야간행군 등으로 진행된다.​

캠프에 입소하면 한 배를 탄 '우리는 하나다, 나 아닌 우리' 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하여 직급과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동기'라는 호칭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금연, 금주와 더불어 스마트폰은 훈련원 측에 맡기고 교육기간 동안 사용할 수 없다.​

이번 기업연수의 경우 교관들이 해당 △기업의 비젼 △핵심가치 △매출액 △비즈니스 모델 △기업의 인재상 등을 철저히 분석해 교육목표를 세우고 적절한 멘트로 활용하기도 한다. 철저한 자기관리와 개인과 가족의 비젼, 직원간 배려, 함께 살수 있는 공동체의식과 특히 ‘우선 생존’을 강조한다.​

더필드 측 훈련본부장은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받아 드려라, 문제는 해결하라고 생기는 것이다. 특히 극기훈련이나 병영체험 하면 '몸만 힘드는' 훈련만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면서 “최근에는 문제해결학습, 조직력 강화훈련 등과 접목해 전문가를 시의적적하게 초빙해 강의와 행동훈련을 접목해 참여주도 형식의 훈련을 한다”고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 19' 사태에 따라 "정부권고 사항인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겠다"고 덧붙엿다.

이번 기업전문 '부위정경(扶危精傾) 위기를 기회로' 교육과정은 무박 2일,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10인 이상 기업이나 단체가 참가 가능하다.

aha08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11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