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각계각층 계룡연고 인사로 인적네트워크 구축, 지역성장 동력 활용

[계룡=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계룡시는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계룡 지역 출신 인사들을 발굴하는 출향인사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그동안 미비했던 우리지역 출신의 출향인사 자료 구축 및 관리 등 대외적 인적 네트워크를 재정비함으로써 대외 소통·협력의 시정 구현을 통한 대외 역량 제고 및 경쟁력 강화를 갖추고자 실시된다.

집중 전수조사 기간은 5월 29일까지이며 조사기간이 끝난 뒤에도 출향인사 발굴 및 접수는 상시 운영한다.

시는 행정복지국장을 조사단장으로 10개 부서가 협업하는 조사단을 구성하고 공직, 문화체육, 경제, 법조, 국방, 정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계룡을 빛내고 있는 지역 연고 인사를 발굴하여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출향인사와 유기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 성장을 위한 인적 동력으로 적극 활용하고 시정 참여 및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정책 지원을 유도해 고향에 대한 자긍심을 애향심을 고취시킬 방침이다.

특히 올해 9월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앞두고 전국의 출향인사와 향우회를 초청하는 등 교류를 활성화하고 이들을 통해 엑스포 및 시정 홍보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14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