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물 관리방법과 안전장비 이해, 안전사고 사례·대처방법 등 현장 위주 교육

 

[단양=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 관광1번지 단양군의 대표 체험시설인 만천하스카이워크가 방문객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시설 점검 및 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지난 13일 전했다.

이번 안전 교육에는 한국하강레저협회 최규혁 팀장 외 전문 인력 2명이 강사로 참여했으며, 짚와이어 담당 공무원 및 운영요원 13명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일일·주간·월간 시설물 점검 및 관리방법과 안전장비 이해, 안전사고 사례·대처방법 등 현장 위주 교육이 이어졌다.

짚와이어 담당 공무원인 권철호 주무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등 예방활동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안전한 시설 이용을 위해 시설물 점검과 정기적인 안전교육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지난 해 75만 명이 넘는 인원이 방문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으며 주요 시설로는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 등을 갖추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전망대와 매표소 구간을 잇는 모노레일과 235m 길이의 대형 미끄럼틀인 만천하슬라이더 등 신규 시설이 개장을 앞두고 있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18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