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동호 기자= 합리적인 임대료로 주거 만족도를 높이고 이동의 편리함까지 갖춘 골드 김포마송 B-5블록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이 시작됐다. 이번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물량은 총 500세대로 모집 기간은 5월 18일까지다.

 

청년·신혼부부 등의 주거비부담 완화를 위해 주변시세대비 60∼80% 저렴하게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인 김포마송 행복주택은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춘다. 김포대로,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인천~김포)가 인접하며 김포 도시철도도 이용도 상당히 편리한 위치에 지어지는 것이다. 

 

2021년 4월 입주예정으로 교육환경 또한 단지 인근에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ㆍ중ㆍ고교가 위치하며 인근 통진 상업지역의 관공서, 금융, 병원, 마트, 문화센터 등 생활인프라도 이용이 편리하다. 

 

다양한 주민공동 편의시설도 갖춘다. 맘스스테이션, 공동육아나눔터, 유아놀이터, 어린이집 등 육아와 보육을 위한 공간뿐만 아니라 작은도서관, 공동세탁장, 사회적기업이나 주민공방실 등이 마련된다. 

 

입주자 맞춤형 설계된 김포마송 B-5BL 행복주택은 16A, 36A‧B, 44A‧B 5개 타입이 있으며 16A 타입의 경우 빌트인 생활용품을 지원하여 청년, 대학생 등 1인 가구 주거생활에 편리함을 더한다. 

 

고령자에게도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36B 타입 36세대, 44B 타입 12세대에는 현관ㆍ욕실 안전손잡이 등 주거약자용 편의시설도 설치된다. 

 

입주자격은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다음 학기에 입·복학 예정인 대학생, 취업준비생, 만 19세 이상부터 만 39세 이하의 청년, 사회초년생,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 만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만65세 이상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 등에 해당하면 된다. 

 

더 자세한 김포마송 행복주택의 임대조건, 입주자격 및 당첨자 선정방법 등 자세한 정보는 LH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PC와 모바일에서는 ‘LH청약센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인터넷 청약 접수 및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ssk546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18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