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2021 수시 논술전형(33개교) 모집인원은 연세대(서울)이 37% 가까이 선발 인원이 감소하는 등 전체적으로 작년 대비 8% 가까이 감소했지만 논술 반영 비율 폭은 더욱 커졌다. 특히 수능 최저 기준이 적용되지 않는 대학도 연세대를 포함해서 15개 대학인 만큼, ‘코로나19’ 사태로 수능의 경쟁력을 제대로 갖추기 어려운 수험생들의 경우에는 본 논술 전형을 통해 대학 진학의 기회를 확보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 자연계열 수리 수학 과학 인문계열 사회계열 등의 언어 수시 논술 학원인 ‘스카이입시교육’이 고3 및 재수생 편입생 대상의 2021학년도 연세대 한양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건국대 서울시립대 등의 수시 및 편입 편입학 계열별 과목별 개인별 맞춤첨삭형 완성 인문계열 사회계열 상경계열 언어 및 자연계 의학계 의예과 의과대학 수의대 한의대 수리 과학 만점 논술 학원 상설 강좌를 6월~7월 8월 여름방학 썸머스쿨 9월~11월 12월 수능 직후 그리도 12월/1월의 편입학 대비 논술 학원 현장 강좌 시스템으로 대치동본원 서초방배본원 천안아산본원에서 진행한다.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대학별 기출 논술 문제 해설 강의를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

현재 선착순으로 수강 등록을 받고 있고, 상세한 내용은 ‘스카이입시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학원 현장 논술 학습 시간대는 과목별로 주말 중심(토/일: (오전 10시~, 오후 2시~, 오후 6시~))시간대가 있는데 개인별로 수업 가능한 시간대를 8회 단위로 선택해 수강하면 된다. 여름방학 썸머스쿨 기간에는 

2020학년도에 수시 연세대 논술전형에서 37명을 합격시키는 등의 대학별 논술 전형으로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대치동 스카이입시교육은 최근 5개년간의 대학별 기출 문제와 최고의 전문가들이 기획한 유사 적중문제 ‘문제뱅크’를 통해 수험생들이 단기간에 최대 경쟁력을 지니도록 강사진들의 1:1맞춤첨삭형 학습을 진행하고 1차첨삭, 재첨삭, 완성학습의 과정으로 완성도를 높이는 학습을 진행한다.
  
스카이입시교육의 논술 완성 강사진은 대치동 최고의 전문가들인 언어/인문/사회 논술 총괄의 서울대 국어교육과 출신 노환기 원장, 서울대 수학과 출신 이원준 수리논술 대표, 서울대 수학교육과 출신인 배수나 논술팀장,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인 이강우 상경계 수리논술팀장, 유홍선 이학박사 등 서울대 출신 중심 논술 지도의 대치동 최고 전문가들이다.

한양대 성균관대 울산대 가톨릭대 건국대 경희대 이화여대 가톨릭대 중앙대 경북대 등의 의대 의예과 의학계 의과대학 한의대 수의대 수의학과 전형 언어논술 및 수리논술 과학논술 AAT 1 AAT 2 현장 학원 학습은 개인별 심화 맞춤 학습으로 진행된다. 

항공대 항공대학교 항공운항과 논술 전형의 이학계열 공학계열 자료해석 언어논술 및 수리논술 특설 전문 학원 강좌도 1:맞춤첨삭 학습으로 진행되는데, 본 학원은 수능 최저가 없는 항공대학의 논술 전형 합격자를 매년 가장 많이 배출하고 있다.
   
본 학원의 논술 강좌들은 강남구 대치동 송파구 분당 등의 지역 논술 시험 학원 ‘대치동본원’과 서초구 반포 방배동 등 지역의 논술 시험 학원 ‘서초방배본원’ 천안시 천안 쌍용동 불당동 아산시 탕정 배방 등 지역 언어 수리 과학 등 논술 시험 학원 ‘천안아산본원’에서 대치동본원 강사진 순환 강의로 상설 진행한다. 부산 대구 광주 울산 등 지방 거주 수강생들은 ‘천안아산본원’에서 수강도 가능하다.

노환기 원장은 “인문계열 논술은 논제 의도에 적합한 답안을 작성해야 하는데 대체로 ‘요약 및 비교’ ‘비판평가형’ ‘문제해결형‘ ’의견제시형‘ ’자료해석형‘ 등의 유형들이 대학별로 출제되는데 논술 고득점을 위해서는 지원 대학들의 기출 논제를 활용해서 유형별 개요구상과 논지전개 방향을 잘 설계해서 지속적인 논술문 작성 연습을 해야 좋은 점수를 확보할 수 있다”고 제언했다. 한편 배수나 수리팀장은 “수리 논술은 미적분 단원과 극한, 확률 등의 출제 비중이 높고 과학 논술은 물리와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교과 중 선택해 응시하는 경향이다. 수리 중심 논제는 고교 교육과정에서 학습한 공식과 개념을 활용하여 정확한 답을 이끌어내도록 하는 계산형 문제와 교과서에 있는 원리와 풀이과정을 응용한 문제인 경우가 많다. 수리+과학 통합형 문제는 개념 이해를 바탕으로 한 적용, 해결 방법 제시, 공통점과 차이점 기술, 개념 및 과정에 대한 설명, 탐구 과정의 타당성에 대한 견해, 과학적 추론 방법에 대한 오류 찾기, 실험 결과에 대한 예측 등 다양한 논제들이 출제된다”고 강조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22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