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통한 농업명품 도시로 도약 노려

 

[밀양=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밀양시(시장 박일호)는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쿠팡(대표 김범석, 고명주, 박대준)과의 MOU 체결을 통하여 밀양 우수농산물 및 가공식품의 직거래 유통판로 확대로 전국 최고의 농업명품 도시로 한걸음 더 도약하는 발판을 다졌다고 밝혔다.

14일 목요일 14시 밀양시청 2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박일호 밀양시장, 손영희 농협중앙회 밀양시지부장, 김정인 밀양시농축협운영협의회장, 김영철 영천영농조합법인 대표, 김무정 팜월드영농조합법인 대표 등 밀양시 측 7명과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을 비롯한 쿠팡 측 4명이 참석하여 뜻 깊은 자리를 빛냈다.

쿠팡과 신선농산물 분야 전국 최초 MOU 체결이라는 점에서 대단히 큰 의미를 갖는 이날 협약식을 통하여 밀양시는 품질 관리, 판매량 증가를 위한 홍보마케팅 지원, 쿠팡(주)은 밀양시 신선농산물과 가공식품류의 적극적인 구매 및 공동협력사업 발굴이라는 협업을 약속함으로써 밀양시가 인증한 우수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발 빠르게 전국의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선보여 국내 농산물 소비 촉진 및 밀양 농산물의 직거래 유통 판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강력한 새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으로 쿠팡(주)은 가지, 감자, 고추, 토마토 등 농산물 판매를 시작으로 얼음골 사과, 단감, 감말랭이 등을 추후 판매할 예정이며, 연중 납품이 가능한 다양한 농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변화하는 소비·유통 시장에 신속하고 전략적인 대응으로 보다 폭넓고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함으로써, 농업인에게는 다양한 농산물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과 농업인 소득 창출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쿠팡(주)은 2010년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이커머스 기업으로(2019년 매출7조 1,530억 원) 빠른 배송, 정확한 검색, 간편한 결제 등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쿠팡의 로켓프레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신선식품 냉장/냉동식품 온라인 마켓이다. 신선한 해산물부터 야채, 과일, 정육, 달걀, 우유, 베이커리, 간편식까지 수 천 가지의 먹을거리를 쿠팡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하고 전국 어디에서나 새벽배송 또는 당일배송으로 받아 볼 수 있는게 특징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체계를 바탕으로 신선농산물과 6차산업 제품의 유통 확대 및 농촌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는 쿠팡과 밀양시간의 상생협력 MOU를 통하여, 밀양의 대표 브랜드 「해맑은상상 밀양」홍보와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를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쿠팡 측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오늘 상생협약 체결을 발판삼아 앞으로도 지자체와 기업체간 적극적인 업무 협업을 통해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하여, 밀양시는 전국 최고의 농업명품 도시로 도약하고, 쿠팡(주)은 다시 한번 명실상부한 으뜸 온라인 쇼핑몰임을 입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전했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23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