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유흥음식업 관계자 간담회…현장 의견 청취

[충남=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14일 도청 접견실에서 유흥음식업 충남지회 임원진과 만나 현장의 의견을 듣고 도의 집합 금지 행정명령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양 지사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집합 금지 행정명령에 따른 업계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양 지사는 “이번 유흥시설에서의 감염은 전파속도가 빠르고 전염력이 매우 높다”면서 “서울 등 수도권 집합 금지 명령에 따라 가까운 우리지역에 몰릴 것이 예상되는 상황에서의 행정명령임을 이해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더 이상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이 없도록 조심해야 할 시점”이라며 “감염병 확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도는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라 지난 11일 도내 유흥시설에서의 집합 금지, 이태원 방문자에 대한 코로나19 진단검사 실시 및 대인 접촉 금지 등 2건의 행정명령을 내린 바 있다.

또한 클럽 등 유흥주점 1210개소, 콜라텍 26개소 등 도내 유흥시설 총 1236개소에 대해 집합 금지 행정명령이 이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현장 점검도 병행하고 있다.

한편 13일 기준 도내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는 1명으로 이태원 확진자와 접촉을 통해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239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