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청와대가 당·정·청이 원격 의료 도입에 대해 엇박자를 낸다는 일각의 지적에 "검토한다는 입장은 분명하다"고 일축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15일 한 언론과의 통화에서 "코로나 때문에 고령 환자나 중증 환자에게 임시로 원격진료를 허가해줬고, 2차 대유행도 있을 수 있으니 당연히 검토할 시점"이라면서 "이것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는 청와대와 기획재정부가 원격 의료 도입을 시사하고 있지만 여당이 선긋기에 나서고 있어 당정청이 혼선을 빚고 있다는 지적을 반박한 것이다.

앞서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전날(14일) 3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 결과를 브리핑하면서 "기재부도 비대면 의료(원격의료) 도입에 적극 검토가 필요하다는 기본 입장을 지속적으로 견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세균 국무총리 역시 전날 3차 목요대화에서 "일상화된 방역 시대에서는 감염 예방을 위한 비대면 진료확대,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 발굴 등 보건의료 대책의 과감한 중심이동이 필요하다"고 말한 바 있다.

그러나 윤관석 민주당 정책위 수석부의장은 전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원격의료 도입과 관련해 "구체적인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말은 아니었던 것으로 안다. 실제로 정부도 그런 정책을 추진하지 않는다. 우리와 협의한 적도 없다"고 말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 청와대와 정부가 원격의료 도입 분위기를 띄우는데 여당이 소극적으로 대응한다는 비판이 제기된 것이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검토와 추진은 전혀 별개의 문제"라면서 "민주당도 검토는 있고, 말이 다르지 않다, 전혀 엇박자는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24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