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백종수 기자=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부위 한군데를 꼽으라면 코를 꼽을 수 있다. 코는 얼굴 중앙에 위치하여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코가 작거나 휘어있다면 다른 부위가 예쁘더라도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한다. 때문에 코는 성형수술을 가장 많이 하는 부위이지만 수술부작용에 대한 부담감이나 오랜 회복기간 등으로 인해 꺼려지는 경우도 많다.

최근에는 수술 없이 간단히 코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하이코, 미스코, 한방코성형 등의 비절개 코시술이 유행하면서 인터넷이나 관련 어플에서 많은 후기와 추천 시술 등이 검색되고 있다. 비절개 코시술의 진화된 형태인 비너스코 시술은 절개형 성형수술과 비교했을 때 비용 부담이 적고,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술중 하나이다.

비너스코는 매선을 이용하여 미간부터 콧대를 잡아주고 뭉뚝한 코끝을 교정할 수 있는 비수술적 코성형이다. 보형물이나 필러 대신에 두꺼운 돌기를 가진 매선실을 통해서 코의 높이와 모양을 간편하게 조절하기 때문에 기존 하이코 시술로 개선하기 어려웠던 매부리코부터 낮은 코까지 교정이 가능하다. 비너스코에 사용되는 매선실은 일반 실보다 굵은 기둥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유지기간이 비교적 길다는 장점이 있고 일정한 기간이 지나 실이 사라지더라도 내부유착과 조직의 실제증가로 높이가 유지된다.

또한 특수 캐뉼라를 사용하여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출혈이나 멍, 붓기 등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고 시술 직후에 바로 세안, 화장이 가능하여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의 경우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시술이 가능하다.

비너스코시술의 가장 큰 장점은 티나지 않게 자연스럽게 코 모양을 교정한다는 점이다. 인위적인 보형물 삽입으로 코 피부 밖으로 보형물이 비쳐 보이거나 이물감이 느껴지는 수술과 달리 자신의 코 모양에서 부족한 부분을 교정해주고 자연스럽게 높이를 올려주기 때문에 콧대성형, 코끝성형 후 만족도가 높고 콤플렉스 해소 효과가 매우 크다.
 
코성형에서 주의할 점은 코끝모양과 코뿌리부터 코끝까지 라인의 각도이다. 개인의 얼굴형에 적합하게 모양을 잡아주고 적절한 높이로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시술자의 미적 감각에 따라 완성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개인 맞춤 코성형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되며 코성형 시술 이후 관리 및 개인의 체질에 따라 염증이나 출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시술 후 관리 방법을 철저하게 지켜주는 것이 좋다.

 

도움말 : 로아한의원 강남점 이소연원장
 

bjs101@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26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