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시설 방역 강화 및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만전

[공주=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김정섭 충남 공주시장은 코로나19 관련 방역소독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등 종합적인 대응 태세 유지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18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책회의 자리에서 “지난 주 우리시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긴박하고도 힘든 시간을 보냈다. 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어 다행스럽지만 이번 주에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방역에 최선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이어 “관내 다중이용시설과 유흥시설, 요양시설, 체육시설 등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경계태세 강화를 계속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시장은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모든 것이 위축돼 있다”며 “이번 주 예정된 각종 행사나 교육 등도 지침을 최대한 준수하면서 진행하는 등 정상화하려는 노력도 함께 기울여 달라”고 강조했다.

특히 “오늘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금융권 방문 접수가 시작된다”고 밝히고 “신청 폭주에 따른 불편사항이 없도록 대응에 만전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주 수요일부터 학교 등교개학이 부분적으로 시작된다. 교육당국과 잘 협조해서 학부모와 학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잘 대처해 달라”고 주문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304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