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꿈꾸는 이들에게 피부에 자리 잡은 '점'은 큰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얼굴에 생긴 점은 깨끗한 피부를 방해하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로, 화장으로도 쉽게 가려지지 않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개수가 늘어나거나 크기가 커질 수도 있다. 최근 점빼기 좋은 계절이 되면서 점을 제거하려고 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고양시 일산에 거주하는 20대 K씨는 최근 잠깐의 시간을 내어 점빼기를 위해 인근의 피부과를 찾았다. 평소 크고 작은 점들이 얼굴에 위치하다 보니 신경이 많이 쓰였던 것이다.

점제거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자 점빼는가격이 낮아지면서 대중화 됐지만 잘못된 시술을 받을 경우 피부에 자극이 돼 흉터, 색소침착 등의 피부질환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얼굴 점빼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첨단 레이저 50여대를 구비하고 있는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Q. 점빼기 종류와 효과적인 얼굴점 제거방법은?

피부과 점빼기는 점의 겉 표면보다 피부층 깊은 곳에 잠재된 색소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이저의 기종과 점 빼는 방식에 따라 CO2 레이저를 이용한 일반 점빼기와 미세하게 필링하듯 색소를 벗겨내는 방식의 트리플점빼기, 아이스점빼기와 어븀야그레이저를 포함한 4가지의 서로 다른 기전의 첨단 레이저로 점제거하는 테트라점빼기 등 얼굴점제거 방법은 다양합니다.

테트라 점빼기는 개인별 피부타입에 맞춤 적용되는 피부과 점빼기 시술로 베커모반, 큰점 등 다양한 종류의 얼굴점빼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점 빼고 난 뒤 흉터나 주변 피부조직의 열 손상이 거의 없어 피부조직의 재생을 촉진시키고 시술 후 세안 및 메이크업이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큰점, 튀어나온 점 등은 흉터를 예방하기 위해 한 번에 제거하지 않고 여러 번 나누어 시술하는데 1차 시술 이후 2달 이내에 2차를 진행하면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입술점이나 눈꺼풀점 등의 얼굴점은 예민한 부위로 숙련된 피부과 의료진에게 점빼기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오타모반과 밀크커피반점, 베커모반 등의 피부반점은 동양인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면서 커지고 색이 진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난치성 색소질환은 재발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점잘빼는곳, 병원을 방문하여 재발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점제거 시술 전 고려해야 하는 부분은?

오타모반, 튀어나온점, 등의 얼굴점은 종류와 색깔이 매우 다양하고 한 가지의 점레이저로 흉터 없이 제거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복합적인 레이저 시술로 맞춤형 점제거가 가능한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같은 종류의 레이저라 하더라도 점 잘 빼는 곳인지,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시술 효과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거 일반적인 피부과 점빼기 방식은 피부를 깎거나 파내듯이 색소를 직접적으로 제거하였기에 흉터나 착색에 주의해야 했지만 최근에는 비교적 점빼기가격이 낮아지면서 다양한 첨단레이저 장비와 트리플점빼기, 아이스점빼기 등의 방법과 환자의 피부상태에 따른 레이저를 선택하여 점의 근원인 멜라닌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공략하는 점 잘 빼는 곳이 만족도가 높습니다.

병원 선택 시 점빼는가격이나 점빼기후기도 살펴보고 2차 추가 점제거비용도 있는지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오타모반, 베커모반과 같은 난치성 색소질환은 눈에 띄게 커지거나 색이 진해지기 전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결과에 도움이 됩니다. 정확한 진단과 충분한 설명을 들은 후 치료를 시작해야 하며 다양한 색소성 질환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한 점빼기 피부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Q. 얼굴점 뺀 후 관리방법은?

점 뺀 후 관리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재생테이프를 붙이는 방법과 재생테이프 없이 자연적으로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첫째 재생테이프 없이 시술부위에 딱지가 자연적으로 앉도록 해주고, 딱지가 떨어질 때까지 항생제 연고를 발라주는 방법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2차 세균 감염이 되지 않도록 딱지가 완전히 생기기 전까지는 땀을 흘리거나 물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점제거 부위의 딱지는 대게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 후에 떨어지는데, 자연적으로 떨어지도록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는 얼굴점빼기 후 듀오덤 재생테이프를 일주일 정도 충분히 붙이는 방법입니다. 재생테이프는 점 뺀 후 상처 난 부위가 회복될 때까지 피부 보호막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진물이 테이프 안쪽에 고여 있게 되는데 이 진물이 상처를 빨리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진물이 새서 테이프가 지저분해지지 않는 이상은 진물이 살짝 고인채로 재생테이프를 계속 붙이는 것이 상처회복에 더 도움이 되겠습니다.

일주일이 지나 재생테이프를 제거한 후 6주 정도 까지는 피부 재생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습제나 재생크림 등을 잘 발라주셔야 합니다. 또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보호막 역할을 해주던 재생테이프가 제거된 직후부터는 자외선차단제를 꼭 발라주어야 합니다.

한편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개인별 맞춤 얼굴 점빼기를 진행하는 차앤유클리닉의 유종호 원장은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연세대 임상지도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평화사랑나눔 의료봉사단 운영위원장으로 매주 인천, 일산 일대에서 피부과 무료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30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