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미래통합당이 19일 회계 부정 의혹이 불거진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이사장 출신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당선인에 대해 국정조사를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통합당 관계자는 "미래통합당이 적어도 이 문제에 대해서 방기하지 않고 국민들이 의혹을 가지는 부분, 분노하는 부분을 짚고 넘어가겠다는 취지에서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미래한국당도 '윤미향-정의연 의혹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당 차원에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는 "정의연 관련 의혹이 캐도 캐도 고구마 줄기처럼 이어진다"며 "윤 당선인은 지난 30년간 위안부 피해자를 위해 일한 공적과 별개로, 당사자인 피해자 할머니들의 비판을 받는 지경에 이른 것을 되돌아보고 반성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익선 미래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집권 여당은 윤미향 사태를 바로 잡음으로써 정의가 무엇인지 보여주기 바란다"며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국민 앞에 진실을 밝히고 도저히 국회의원이 될 수 없는 윤미향 당선인을 즉시 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조수진 미래한국당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위안부 피해자 실태를 생생하게 증언한 김복동 할머니가 지난해 1월 세상을 떴을 때 더불어민주당이 윤 당선인 개인계좌로모금을 당 차원에서 독려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기부금의 용처와 상관없이 공익법인은 개인계좌를 사용할 수 없다"고 횡령 의혹을 제기했다.

조 대변인은 당시 김정호 민주당 의원이 페이스북 게시물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당 차원에서 관심과 지원을 모으고 있다"고 한 대목을 지적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327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