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경북 성주군은 지난 18일 성주월항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최근 코로나19 확산 및 소비침체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 수출에 탄력을 불어넣기 위해 (주)NH무역 관계자와 월항농협 APC에서 수출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서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군을 방문한 ㈜NH무역 관계자들과 함께 코로나사태로 인한 참외 수출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외 참외판촉관련 협의 등 코로나 종식 이후의 참외수출활성화 로드맵을 여러 방면에서 검토하는 회의를 가졌다.

지난해 성주군은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등을 대상으로수출실적 역대 최고치 500톤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신규해외시장을 태국, 대만, 몽골까지 개척해 1,000톤을 목표로 어려운 상황을 전면적으로 돌파 할 계획이며, 현재 전년 동일기준(69톤) 대비 180%증가한 124톤의 참외수출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앞으로도 향후 꾸준한 마케팅 활동과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 등 수출활성화를 위해 전방위로 지원해  성주참외의 고급화된 이미지를 세계시장 속에서 구축해 나가며 전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32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