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김석환 충남 홍성군수는 19일 계룡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충청남도 시장군수협의회의에 참석해 제 10회 대한민국 의병의날 기념행사 개최에 따른 홍보와 협조를 당부했다.

김 군수는 “조국을 위해 헌신·희생한 의령의 역사적 의의를 되새기고 애국 애족 정신을 계승 및 발전시켜 국민통합과 국가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고자 하며 을미·병오홍주의병(1895년, 1906년)에서 순국한 수백명 의병들의 넋을 기리고 추모해 나라사랑 구국정신을 선양하고자 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어 “홍주의병의 역사적 의의 및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해 대한민국 의병도시협의회 회장도시의 위상 제고 및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 마련이 되어 기대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홍주읍성, 홍주의사총 일원에서 열리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및 예방행동수칙을 준수한다”고 홍보했다.

김 군수는 “이번 행사에 전 도민, 군민 동참 분위기 조성 및 당일 참석 등을 협조하니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35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