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기술 활용한 전시개선으로 5월 22일 재개관

[공주=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공주시와 문화재청은 오는 22일 세계유산 공주 송산리 고분군에 위치한 웅진백제역사관의 새단장을 알리는 개관식을 개최하고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번 개선 사업은 첨단 전시기법과 트렌드를 반영한 전시개선 내용으로 충남도역사문화연구원과 지난 2018년 5월부터 진행해 왔으며 기존 전시공간을 전면 재구성하고 첨단 전시기법을 활용해 웅진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준다.

또한 백제의 공주 천도 이전과 이후에 대한 이야기들도 함께 다뤄 내용을 보다 풍성하게 구성했으며 새롭게 문을 연 웅진백제역사관은 크게 3개의 전시실로 구성됐다.

이번 사업에서는 전시개선 뿐만 아니라 관람객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북카페 및 벤치 등 휴게공간을 마련하고 로비와 복도 곳곳에 웅진 백제의 문화를 디자인한 콘텐츠를 배치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기위해 제작됐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이번 전시개선을 통해 웅진백제역사관을 찾는 방문객들이 백제의 수도였던 공주의 역사를 다양한 방식으로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우수한 백제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38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