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백종수 기자= 봄바람을 느낀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예년보다 빠르게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5월이다. 이에 외출 시 옷차림 또한 가벼워지고 있다.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이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에 많은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면서 쉽고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운동이 아닌 무리한 식사량 조절을 통한 체중 감량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영양적으로 올바르지 않은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다. 올바른 영양을 보충하지 못한다면 빈혈, 탈모, 영양실조, 체력저하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은 물론 요요현상으로 다이어트 전보다 오히려 체중이 더 증가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최근 사람들은 건강하고 올바른 체중 감량을 위한 방법으로 체질에 따른 처방 및 한약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다이어트 한약은 체지방을 분해 및 연소시키고 어혈, 담음, 부종 등의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목적을 둔다.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에 비해 몸에 이로운 약재들로 원기 회복과 영양 보충에도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에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무기력감, 피부 건조, 탈모 등의 현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 한약은 진행 전, 건강상태와 체질검사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한약재와 다이어트 방법을 마련해 진행한다. 이는 요요현상 예방을 위해 살이 찌는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적합한 방법을 제시하여 건강하고 효과 빠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비만은 개개인마다 다른 원인과 유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치료방법을 결정하는데 있어 전문가의 체계적인 상담과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잘못된 한약다이어트요요를 겪지 않으려면 전문 의료진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경과를 지켜보고 무리한 운동이나 치료 및 탕약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규림한의원 일산점 정성미 원장

 

tasala@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47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