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수요 맞춤형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제품화 및 실증사업 업무협약' 체결

[울산=내외뉴스통신] 정종우 기자 = 울산시는 25일 시청상황실에서 '수요 맞춤형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제품화 및 실증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식에는 울산시, 한국화학연구원, 울산시설공단, 에스케이시(SKC), 비지에프(BGF)에코바이오, ㈜일광폴리머, 태광산업㈜, ㈜도일에코텍, 동명기술㈜, 대인화학㈜, ㈜에이비넥소, ㈜에이엔폴리 등 12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한다.

산업부의 '산업 핵심기술 개발사업'공모에 응모해 지난 달 선정된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제품화 및 실증사업'은 총 사업비 178억 원이 투입돼 오는 2024년 완료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울산시는 쓰레기매립장 부지 일부제공, 생분해성 제품사용과 관련한 조례제정 협의, 제품 만족도 조사와 관련한 행정적 지원, 바이오플라스틱 시장 확대 및 소재산업 육성을 지원한다.

또 한국화학연구원은 이번 사업을 총괄하고 울산시설공단은 시범사업 추진공간을 제공한다.

아울러 에스케이시(SKC) 등 참여 기업 및 대학들은 파일럿 설비구축과 소재 혼합 가공기술 개발, 생분해성 바이오플라스틱 시제품 제작 및 개발, 제품 생분해성 평가 및 확대 추진 등의 역할을 맡는다.

송철호 시장은 "이번 실증사업이 바이오플라스틱 업계가 성장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바이오 플라스틱 연구‧생산의 거점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paran@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47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