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대덕대학교 전기전자과 정기철 교수가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 장안에 화제다.

25일 대덕대에 따르면, ‘정박사 유튜브가이드’라고 명명된 이 채널은 코로나 사태 이후로 요즘 가장 핫 하게 떠오르는 온라인 창업관련 콘텐츠이다.

이 유튜브 채널에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과정 및 상품주문판매, 아이템 선정과정 등을 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영상만보고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잘 정리해 두고 있다.

정 교수는 지난달까지 대덕대 취업산학처장을 역임하며 창업을 원하는 학생들이 어디서 어떤 정보를 얻어야 하지는 몰라서 고생하는 것을 보고는 이 채널을 개설했다.

정 교수는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마켓 창업 관련 동영상 뿐만아니라, 해외구매대행, 3PL 활용법 등 여러 가지 창업관련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 채널 외에도 4차산업 인력양성에 핵심이 되는 코딩관련 유튜브 채널(정박사 코딩교실)을 개설해 코딩관련 동영상 강좌 300여 편을 올려놓았다.

정 교수는 “유튜브 코딩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영상만 보고도 코딩관련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해오고 있다”며 ‘정박사 유튜브가이드’와 ‘정박사 코딩교실’을 안내했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491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