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시장, 통합당 김석기 의원, 도·시의원 초청...국비확보 방안논의

[경주=내외뉴스통신] 박형기 기자 = 경북 경주시는 국회의원, 도·시의원, 경주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5일 오전 경주시청에서 주낙영 시장은 미래통합당 김석기 국회의원, 배진석 도의원, 윤병길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읍면동 운영위원 등이 참석해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국·도비예산 확보 및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공조체계 구축에 나섰다.

이날 당정협의회는 유례없는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관광수요 감소와 함께 지역경제 침체, 실업률 증가 등 전반적인 경기 하향성장이 우려되는 가운데 내년도 국가예산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한 대응전략을 마련, 당정이 견고한 공조체계를 유지해 중앙부처 방문 및 핵심사업 건의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경주시는 주요 지역현안사업으로 SOC분야로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 상구~효현간 국도대체우회도로 개설, 농소~외동간 국도4차로 건설 등 지원을 건의했으며, 문화관광 분야는 옥산서원 교육관 및 역사문화단지 조성, 신라금속공예지국 조성사업 지원을 건의했다.

산업에너지분야에서는 탄소소재 부품 리사이클링 기반 구축사업, 혁신원자력연구개발 기반 조성사업, 중수로 해체 기술원 설립 등 4차산업혁명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지원을 요청했으며, 어촌뉴딜300사업, 도시재생뉴딜사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 공모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지원을 부탁했다.

특히 비예산 사업에 대해서도 특별한 관심을 부탁했다. 국도31호선 확장과 국도 14호선 신설 및 확장을 위해 기획재정부의 일괄예비타당성심사 통과를 건의하는 한편, 침체된 동경주를 활성화하기 위해 감포항 연안항 승격, 신라왕경특별법 제정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 신규예산 코드 부여를 강력 요청하는 등 앞으로 경주시의 향후 청사진을 마련코자 활용가능한 행정력을 모두 발휘하도록 했다.

정부예산안은 6월부터 기획재정부의 각 사업별로 사회, 경제, 행정국방, 복지안전 심의를 통해 8월말 국무회의에 보고·의결돼 오는 9월3일 국회에 최종 제출된다.

김석기 의원은 “재선에 당선시켜주신 경주시민의 뜻을 받들어 오로지 경주시와 시민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는 것이 경주발전을 위한 일”이라며 “경주시와 함께 당원들이 함을 합쳐 경주의 동반자, 지지자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고, 내년도 예산확보와 경주를 대변하는 목소리를 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시장은 “김석기 의원의 공약처럼 경주를 경주의 로마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모두 함께 경주를 위해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날 것”이라며 “내년도 국·도비사업 예산이 경주시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모두가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다.

 

qkrgudrl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495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