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권은희 의원이 민주당 김태년 원내 대표의 '한명숙 사건'에 대한 재조사 요구를 강하게 비판
법무부가 ‘한명숙 전 총리 사건’ 수사 과정에 대한 진상조사에 나설 계획

[내외뉴스통신]이성원 기자= 25일 한 인터넷 언론이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게 돈을 준 적 없다”는 고(故) 한만호씨의 진술 번복을 거짓으로 몰기 위해 검찰이 증인 진술을 조작했다는 보도에 대해 당시 수사팀이 강하게 부인했다.

앞서 이날 한 언론사는 한씨의 동료 수감자 A씨 인터뷰를 보도했다.

보도는 “한씨가 재판에서 진술을 번복하자 검찰이 A씨를 포함, 그의 동료 수감자 3명을 포섭했다”는 의혹 제기를 담고 있다.

검찰이 3명에게 한씨에 대한 불리한 진술을 강요했으며 이 과정에서 별건 조사로 협박해 한씨의 진술 번복을 다시 되돌리려 했다는 것이 보도 내용의 핵심이다. 

이에 한 전 총리의 뇌물수수 사건을 맡았던 수사팀이 25일 입장문을 내고 수감자 주장에 대해  “해당 보도는 객관적 사실관계에 배치되는 명백한 허위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비록 언론 보도에 대응하는 형식이지만 여권을 중심으로 한 전 총리 사건 재조사 요구가 불거진 뒤 검찰이 입장을 밝힌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법무부가 ‘한명숙 전 총리 사건’ 수사 과정에 대한 진상조사에 나설 계획이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06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