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미래통합당과 비례위성정당 미래한국당이 오는 27일까지 합당을 위한 각 당의 행정 절차를 마무리하기로 했다.

원유철 대표와 김기선 정책위의장 등 현역의원들과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자 19명 전원은 26일 오후 국회에서 국회의원ㆍ당선자 합동회의를 개최하며, 한국당 지도부는 합동회의 직후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합당을 의결할 예정이다.

방식은 흡수통합이 유력하며, 앞서 한국당 지도부가 주장했던 당대당 통합(신설합당)은 촉박한 시일상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은 당초 이날 원유철 대표의 임기연장을 위한 임시 전당대회를 예정했으나 오는 29일까지 통합당과의 합당을 결의하면서 당선인·국회의원 합동 회의로 대체했다.

통합당 역시 27일 오후 당 의결기구인 전국위원회를 열어 합당을 추인하기로 했다. 김상훈 통합당 의원은 양당의 합당 시 당명에 대해 "아마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당명을 새로 정할 것 같다"며, 제3의 당명이 채택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합동회의 때 당명 갖고는 별도로 큰 얘기는 없을 것 같다", "만약에 당헌을 개정을 하게 된다면 그 안대로 따라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통합당과 한국당은 오는 29일까지 선거관리위원회에 합당 신고를 마치기로 의견을 모았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1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