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김경현 선임기자 = 이용수 할머니의 폭로로 드러난 정의기억연대(정의연)와 이사장을 지내고 21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로 당선된 윤미향 당선인을 둘러싼 민주당의 망발이 도를 넘고 있다. 마치 지난날 보수 기득권층의 억지 논리를 보는 것 같아 불쾌하고 의아하다.

이 할머니가 1차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연과 윤 당선인에 대해 폭로를 하자 김두관 의원은 “친일 세력의 총공세”라고 했고, 김태년 원내대표는 “윤미향 당선인은 국민이 뽑은 분”이라며 제대로 된 입장 표명 없이 옹호에 들어갔다.

그리고 지난 25일 이 할머니가 눈물과 분노로 얼룩진 2차 기자회견을 열고나서 최민희 민주당 전 의원은 할머니의 말씀 일부분을 꼬집어 “할머니 말씀이 납득되지 않는다. 모금액은 밥값에 쓸 수 없다”고 했고, 강창일 민주당 의원은 “정의연은 할머니들 구호단체가 아니”라고 말했다.

이쯤 되면 과거 보수의 망발 뛰어넘는 말들이다. 그것도 다분히 진영논리를 바탕에 둔 옹호를 위한 선동적 망발이고. 그렇다면 한번 되짚어보자. 김 의원의 말처럼 이 할머니의 폭로가 ‘친일세력의 총공세’라면 할머니는 지금 친일세력의 앞잡이가 된 것이라는 말이 된다. 그런 음모론적 진영논리로 할머니의 애끓는 폭로를 마주하는 게 민주당이 추구해온 정치절학인가.

그리고 ‘윤미향 당선인은 국민이 뽑은 분(?)’이라는 김 원내대표의 말을 뒤집어 되묻고 싶다. 만약,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과 정의연과 윤 당선인의 무궁무진한 의혹들이 21대 총선 전에 드러났다면, 과연 민주당이 177석의 공룡 여당이 될 수 있었겠는가. 김 원내대표의 말을 달리해석하면 주권을 행사한 국민들을 바보 취급하는 것이 된다.

또한 할머니들을 앞세워 모금한 돈으로 할머니들의 밥값을 지불할 수 없다면 애초에 모금을 할 이유도 없었을 테다. 때문에 최 전 의원과 강 의원의 말은 시쳇말로 ‘말인지 막걸리인지’ 분간이 되지 않는, 아니 윤 당선인의 의혹에 버금가는 파렴치로 물든 망발이다.

이들의 망발과 함께 민주당 지도부의 “검찰 수사를 지켜보자”는 입장 아닌 입장도 의아하기 짝이 없다. 만약, 이런 의혹이 보수 성향의 시민단체에서 붉어졌다면 민주당은 과연 어땠을까. 단언컨대 ‘적폐’로 몰며 사회적으로 매장시키려 들었을 것이다. 이는 전형적인 ‘내로남불’에 불과하다.

또 하나 한명숙 전 총리의 정치자금법 위반에 대한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조차 검찰과 대법원이 이른바 ‘짜고 친 고스톱’이라며 재수사에 불을 지피고 있으면서도, 검찰 수사를 지켜보자니 앞뒤가 전혀 맞지 않는다. 차라리 민주당이 주도적으로 진상규명위원회를 조직해 윤 당선인에 대해 철저하게 조사하겠다면 모를까.

윤 당선인을 둘러싼 민주당 인사들의 거침없는 망발을 듣고 있는 국민들은 ‘왜 저러나’ 의아하다. 하지만 그 답은 간단하다. 민주당이 새로운 기득권으로 자리를 잡았고, 그들은 지금 눈에 뵈는 게 없을 정도로 기득권에 취해 있다.

안타깝고 또한 허무하게도 과거 보수의 전철을 그대로 밟고 있는 것이기도 하고.

 

newsjooo@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1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