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26일 코로나 19사태로 인한 일손 부족으로 봄철 농번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촌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농산물을 구매해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임직원으로 구성된 DGB 동행봉사단과 DGB대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등 80여 명은 26일 경산시 남천면을 찾아 복숭아 적과, 포도 순치기 등의 농촌 일손을 도와 과수농가의 어려움을 덜었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코로나 19 사태에 따른 농산물 판매와 유통의 어려움으로 수입이 줄고 있는 농가를 위해 지역에서 구매한 농산물을 경산시 백천사회복지관(관장 성민 스님) 등의 4곳에 기부해 농촌 경제 활성화에 일조했다.

DGB대구은행 봉사단은 지역 농촌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다양한 농촌 일손 돕기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번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당한 시민들을 위해 지역농산물을 기부하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에 부닥친 과수농가와 함께해준 대구은행에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김태오 은행장은 “지역농산물을 구매해 이웃과 함께 나누고, 농민들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구슬땀 흘려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부분에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따뜻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2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