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 구성 및 교육재정설명회 가져

[부여=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윤학중)은 25일 대회의실에서 유, 초, 중, 고 학교운영위원장 등 41명을 대상으로 운영위원 연수와 교육재정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충청남도교육청 예산담당자가 11개의 주요사업별 충남교육 및 부여교육 예산현황 및 주민참여예산제, 학생참여예산제에 대해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어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라는 주제로 학교 운영위원의 자격, 권한과 의무, 역할 및 청렴금지법 사례 등을 중심으로 전문성 신장연수를 실시하고 2020년 부여군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협의회를 이끌어 갈 임원 선출에서 협의회장에는 세도초 김천룡, 부회장에는 충화초 최남수, 임천초 이대형, 부여중 정용복, 부여전자고 박대우 위원장이 선출되었으며 사무국장은 부여여자중 이은미 위원장이 선출됐다.

윤학중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회는 학생과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요구를 학교교육에 적극 반영 함으로써 학교 발전을 위한 동반자라는 생각으로 운영위원의 지혜를 모아 최상의 시너지를 끌어내도록 역할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하며 2020년 학교운영위원들의 적극적 활동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3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