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1-2학년 등교

[영덕=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 영덕교육지원청 강구초등학교(교장 김성수)는 27일 유치원, 1~2학년부터 등교 수업을 시작했다.

이날 코로나19 감염증의 여파로 미뤄졌던 등교 개학이 3개월여만에 재개된 가운데 등교하는 학생들의 모습은 너무나 밝았고 사상 초유의 온라인개학과 온라인 수업으로 학생 없는 학교생활을 하던 교사 그리고 학생 및 학부모님들은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었지만 등교 개학을 모두 반갑게 맞이했다.

특히 입학 후 처음 등교하는 1학년 학생들을 위해 전교직원들이 환영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교문 앞에 나와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했고 교육지원청에서는 담당 장학사도 직접 나와 등교하는 학생들을 축하했다.

이날 학생들은 교실로 들어가기 전 현관 입구에서 발열 체크, 손 소독 후 교실로 입실하여 수업에 참여했고 1학년 교실에서는 신입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교장선생님이 입학 축하 선물 전달과 더불어 앞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기대한다는 환영의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등교한 2학년 한 학생은 “학교에서 열을 재고 손 소독, 지켜야될 수칙이 많아 정신이 없었지만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나 기분이 너무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성수 교장은 “등교 수업이 차질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그동안 애써주신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감염 예방 관리 메뉴얼을 꼭 숙지해 정상적인 교육과정이 운영 될 수 있도록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정성을 다해 주길” 당부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6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