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경기도 부천 쿠팡물류센터와 관련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집단감염의 우려가 현실화 되고 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2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부천의 물류센터와 관련해 오늘(28일)까지 총 69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박 1차장은 "물류센터 특성상 단시간 내에 집중적인 노동이 이뤄지므로 직장 내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거나 '아프면 쉬기' 같은 직장 내 방역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며 "밀집도가 높은 다중이용시설과 사업장을 관리하시는 분들은감염 확산 시 신속한 역학조사를 위해 이용자 또는 근무자의 명부 관리를 철저히 해주시고 집단 방역 수칙이 잘 지켜지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두분의 방심이 3개월 만에 등교를 시작한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며 "수도권에 거주하고 계신 국민들께서는꼭 필요하지 않은 모임과 약속을 당분간 자제해주시기 바란다. 여러분들의 협조와 참여가 코로나19로부터 우리 공동체를 지키는 방법"이라고 당부했다.

이날 중대본은 부천 쿠팡 물류센터 등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 추가 확진자 조치사항을 점검하고 물류시설 등 유사 사업장 점검 필요사항을 논의했다.아울러 27일부터 시작한 등교수업 현황과 코로나19 환자 임상역학정보 수집 및 공개 추진 현황도 다루기로 했다.

방역당국은 현재 부천 종합운동장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의료인력을 긴급 지원해 4300여명에 달하는 해당 물류센터 전 직원에 대한 검사를 추진중이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7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