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강진=내외뉴스통신] 고일석 기자= 전남 강진군은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조사ㆍ산정한 2020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오는 29일 결정ㆍ공시한다.

올해 공시대상은 21만2948필지이며 개별공시지가 변동율은 5.63%로, 다산베아채컨트리클럽의 준공과 각종 토지개발사업 및 일부 용도지역 변경 등에 따라 지가가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강진군 홈페이지 또는 부동산가격공시 알리미, 스마트폰‘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군청 민원봉사과 및 읍·면 민원실에 비치된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6월 29일까지 방문 및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 필지는 토지특성 및 인근지가와 균형 여부 등을 조사한 뒤 감정평가사의 재검증을 마친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의신청인에게 7월 말까지 결과가 통보된다.

강진군 관계자는“국세 및 지방세, 각종 부담금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는 개별공시지가 열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7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