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불편함 해소하는 지혜로운 행정력 발휘하자

[충주/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조길형 충주시장은 28일 열린 정책토론회의에서 “요즘 지역 안팎이 어수선해 시민들께서 많은 걱정을 하신다”며 “이럴 때일수록 모든 공직자가 흔들림 없이 시민만 바라보며 묵묵히 담당 업무에 전념해서 충주발전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그는 “이해와 조언을 해 주시는 다수 시민의 뜻에 어긋나지 않게 책임감을 갔고, 성실하게 업무연찬을 강화하며 작은 업무도 꼼꼼하게 챙기면서 시민과 함께 안정되게 시정을 추진해서 시민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연수동행정복지센터 김재동 주무관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절차를 간소화해 시민 편의를 도운 사례를 칭찬하며 “시민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서 불편함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는 지혜로운 행정력을 발휘하자”고 거듭 당부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 전반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수안보 지역 쓰레기 불법투기 적발·(주)이엠티 투자유치 등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성과도 격려를 하며 “이러한 노력들이야말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 시민들에게 가장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도 했다.

한편, 조 시장은 최근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과수화상병과 관련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집중력을 가지고 초기 대응에 전력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조길형 시장은 “주변의 풍파에 흔들리지 않고 맡은 역할에 집중한다면 반드시 훌륭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의 믿음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9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