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청렴도 그 자리가 맞습니까’등 우수작에 선정

[전남 =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서해해경청이 자체 실시한 ‘청렴’ 포스터 및 표어 공모전 개최 결과, 포스터 부문에 “당신의 청렴도 그 자리가 맞습니까?” 등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서해해경청은 음주운전, 성범죄 등과 같은 고비난성 4대 비위 발생을 예방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해청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 같은 공모전을 지난 4월 중순부터 3주일간 진행했다.

공모전 결과 모두 30여점이 출품됐으며, 서해해경은 이들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포스터와 표어 2개 분야에서 각각 우수상 1점과 장려상 2점을 선정했다.

포스터 부분의 우수상은 목포해양경찰서 이희근 순경에게 돌아갔으며, 표어 부분 우수상은 “정(情)으로 하는 부탁, 정(正)으로 답해주세요”(군산해양경찰서 유재학 경위)가 차지했다.

서해해경청은 이들 당선작을 ▲ 내부 게시판 공유 ▲ 컴퓨터 화면보호기 활용 ▲ 스티커 제작 등에 사용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서해해경청은 청렴은 국민에 대한 봉사와 해양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해양경찰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으로 다양한 청렴 캠페인 지속적인 전개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조직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9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