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인천 계양구는 우리나라 최초의 산성 전문박물관인 '계양산성박물관'이 28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개관식을 축소하여 간소하게 진행했다.

계양 산성박물관은 연면적 1,998㎡에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2개의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 수장고, 교육실 등 다양한 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상설전시실에는 우리나라의 산성 발달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상과 및 모형자료와 10차에 걸친 계양산성 발굴조사에서 발굴된 삼국시대 목간과 원저단경호 등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기획전시실에는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계양의 유구한 역사를 보여주는 각종 유물과 자료가 전시되어 있다.

박물관의 관람료는 성인에 한해 1,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유아 및 청소년과 경로우대 대상인 어르신은 관람료가 면제된다. 계양구는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당분간은 전화 예약(032-450- 8317~8)을 통해 시간당 20명에 한해 전시관람을 진행하며 교육프로그램과 단체관람, 전시해설은 코로나19 방역 여건이 호전된 후 진행할 예정이다.

계양구는 앞으로 구민들의 문화체험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사적 556호로 지정된 계양산성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내실 있는 박물관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59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