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신선하고 이색적인 시도를 즐기는 샐러드 스타트업 '스윗밸런스'에서 매달 진행중인 '한달에 새로운 샐러드 하나' 프로젝트인 월간 샐러드의 6월 제품이 출시됐다.

'파아프 템페'는 특이한 식재료나 플레이팅, 비건 식이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는 익숙한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파아프'는 인도네시아의 전통 콩발효 식품인 템페의 매력에 빠져,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직접 발효과정을 전수받아 충남 태안에서 직접 템페를 생산하고 있는 장한철, 장홍석 부자가 만든 브랜드다.

관계자는 "국내산 콩으로 만든 고단백질 식물성 '템페' 하나만을 고집하는 파아프와, 오직 새롭고 도전적인 샐러드에만 매진해온 스윗밸런스가 서로 결이 맞는 브랜드라고 여겨 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값싼 GMO 콩이 아닌 고품질 국산 콩으로 엄격하게 생산해, 월등한 맛과 고소한 풍미를 가진 파아프의 ‘템페’를 스윗밸런스의 샐러드에 얹은 6월 월간샐러드 단호박 후무스와 이탈리안 템페 샐러드는 특히 기존의 채식 지향인들을 위한 비건 샐러드(스윗 하비스트, 비욘드 미트와 트러플 후무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제품이다.

스윗밸런스의 '단호박 후무스와 이탈리안 템페 샐러드'는 비건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는 '후무스', '방울토마토'와 '쥬키니 호박', '새송이 버섯' 등 비건 친화적인 재료를 사용하여 어떠한 육류나 가금류, 어패류, 난류, 유지류도 사용하지 않았다.

"모두를 위하면서도, 채식 위주의 식단을 지향하는 템페의 주 고객층을 고려해 이번 템페 샐러드의 재료 선택에 있어 매우 깊고 신중하게 고민해 만들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현재 스윗밸런스는 자사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전국 샐러드 배송이 가능해 딜로마켓, 쿠팡, 마켓컬리 등 여러 채널에 입점해 있다. 새롭고 도전적인 토핑과, 푸짐한 중량을 자랑하는 이 업체는 이번 6월 단호박 후무스와 이탈리안 템페 샐러드는 제품 뿐만 아니라, 두 브랜드의 같은 성질에 대한 자부심도 함께 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우리만큼 실험적이고, 개성이 뚜렷한 브랜드인 파아프 템페와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보다 신선하고 도전적인 샐러드를 위해 멈추지 말아야 할 스윗밸런스의 도전정신도 함께 다질 수 있었다"며, "비슷한 고집을 가진 이 두 브랜드의 하나에 대한 집념을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615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