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요즘에는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고, 많은 사람이 자신의 외모, 몸매 관리에 열을 올린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외모 경쟁력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거나, 또 각종 매체를 통해 연예인, 모델 등을 보면서 동기부여를 받는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본인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다.

이에 쌍꺼풀 수술이나 코수술 등 다양한 성형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요즘에는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정도는 수술이 아닌 시술이라 할 정도로 흔해졌다. 또한 성형 방법도 날이 갈수록 더 발전하고 있어 수술 방법도 더욱 세분화되고 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눈코재수술을 해야 할 상황이 발생하기도 해 고민이 커지기도 한다. 첫 수술 당시 경험이 부족한 집도의가 디자인을 잘못 하거나, 원하던 결과와 다른 모습이 되거나, 수술 진행 과정 중 문제가 생겨 부작용이 발생하는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재수술을 시도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이때 재수술을 진행할 병원을 선택할 때 코수술이나 눈성형유명한곳 만을 찾아 진행해서는 안 된다. 쌍꺼풀, 코 등의 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난이도가 훨씬 높아지기 때문에 재수술 관련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곳인지 등 재수술 잘하는 병원을 확인해서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은 재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재수술의 경우에는 1차 수술 후 수술 부위의 조직이 안정되는 기간을 가진 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눈이나 코, 그 외의 신체 부위별로 안정되는 기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아는 의료진이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조직 손상을 줄이고 개인 맞춤으로 디자인을 철저히 하며 첫 수술의 잘못된 점을 꼼꼼히 체크하는 곳인지 파악해야 한다.

눈의 경우 쌍꺼풀라인을 아예 없애거나, 소시지 눈이 된 상태를 되돌려 조직을 안정화하고, 라인을 개인에게 맞는 위치로 재조정해야 한다. 현재 눈 조직 상태와 눈 모양, 이목구비 조화, 얼굴형 등을 모두 따져 재수술이 가능한 시기에 안전성 높게 진행해야 한다. 경우에 따라 눈 재수술 시 트임 성형을 같이 하기도 한다.

코재수술은 심미적, 기능적 문제를 개선하고 보형물로 인한 구형구축, 조직 괴사 등의 상태 여부를 확인한 다음 진행한다. 염증이 있다면 보형물을 제거하면서 조직을 안정화하고, 연골이나 자가지방 등 보다 더 안전성 높은 재료를 이용해 다시 모양을 잡아주는 게 좋다.

눈코재수술은 첫 수술 시 변화된 조직 상태와 개인마다 다른 이목구비 형태, 얼굴형, 이미지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하며, 첫 수술의 문제점을 정확히 짚어야 성공할 수 있다. 이에 의료진의 임상경험이 풍부한지, 재수술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한지, 안전관리 및 사후관리가 모두 잘 되는지를 파악한 후 진행하는 게 좋다.

(도움말) 탑페이스성형외과 김동진 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9629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