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플랫폼 활용 관광마케팅 확대
호텔, 리조트, 펜션, 액티비티 등 1451개 가맹점 대상 할인 쿠폰 발행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도는 당초 6월부터 온-오프라인을 겸한 대규모 마케팅 이벤트로 ‘경북관광 그랜드 세일’을 준비하고 있었으나 최근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한 경계태세를 낮출 수 없어 우선적으로 온라인과 모바일을 활용한 마케팅 확대를 시작하게 됐다.

이를 위해 경북도는 지난 29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국내 대표 종합숙박, 액티비티 예약플랫폼 ‘여기어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할인 이벤트를 통한 경북관광객 유치와 이를 통한 관광업계 지원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와 최문석 ㈜여기어때컴퍼니 대표가 직접 서명한 협약에 따라 여기어때는 플랫폼 내에 ‘경북관광 그랜드 세일’기획전을 운영하게 된다.

이번 기획전은 여기어때에 가맹점으로 등록된 경북의 1291개의 숙박업소(호텔, 리조트, 펜션, 모텔, 게스트하우스 등)와 160개 액티비티 여행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15%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경북도에서는 이번 온라인 이벤트와 함께 도내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방역과 소독을 철저히 하는 클린&안심 경북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함으로써 관광객들이 깨끗하고 안전하게 경북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최문석 여기어때 대표는 “감염병의 확산 속도가 어느 정도 늦춰지면서 많은 고객이 안전하게 떠나는 국내여행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에게는 만족스러운 여행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경북도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협약체결을 마치며 민경식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본부장이 “가봤나 경북”을 외치자 최문석 여기어때 대표가 “가보자 경북”으로 화답하며 협약식을 마무리 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대표 숙박․액티비티 플랫폼인 여기어때를 통해 경북도가 보유한 관광매력을 소개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관광객 유치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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